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by 제2라이프 2021. 5. 16.
반응형

위치상 우리나라의 중심에 있는 과학과 문화의 도시 대전입니다.

과학박물관 등과 같은 관광지와 휴양림, 수목원 등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여행지입니다.

 

 

1. 한밭수목원


도심속에서 잘 조정된 자연을 즐겨볼 수 있는 대전 중심지에 위치한 한밭수목원입니다. 봄, 가을 날씨좋은 날 가보기 좋은 곳입니다. 곳곳의 너른 호수 주변으로 잘 조성된 나무들과 예쁜 꽃들과 함께 산책하거나 돗자리만 가지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실내 곤충생태관은 나비 같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전시도 되어있습니다. 대전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되어 주고 있는 한밭수목원입니다.

    
2. 대전오월드


대전에서 비교적 유명한 테마파크입니다. 놀이동산처럼 각종 놀이기구들과 사파리, 동물원 등 비교적 알차게 구성된 테마파크로 가족이나 연인,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가보기 좋은 곳입니다. 옆쪽으로 붙어있는 버드랜드는 다양한 종류의 새들을 테마로한 새 관광과 식물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따로 시간을 내어 방문해보기 좋은 곳입니다.


3. 국립중앙과학관


상당히 넓은 규모로 조성되어있는 과학박물관입니다.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엑스포가 있었던 대전은 미래 과학의 도시 컨셉이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비교적 넓은 규모로 편한 신발을 신고 구경해야 좋을 것 같네요.


4. 장태산자연휴양림


대전팔경중 하나로 불리는 장태산에 위치한 오래도록 조성되온 수목길입니다. 산림청 추천 만족도 1위를 자랑하는 곳으로, 트레킹코스 초입의 울창한 메타세콰이어 길 등 다양한 수목들이 멋지게 조성되어 있고 출렁다리를 비롯한 숲놀이터나 숲체험 스카이웨이길 등이 숲사이로 다양하게 잘 조성된 산림욕 트레킹 코스입니다.

    


5. 아쿠아리움


보문산 자락에 위치한 대전 아쿠아리움은 다양한 어종뿐만아니라 닥터피쉬나 물고기를 만져볼 수 있는 체험 수족관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아쿠아리움인데도, 육지 동물도 전시되고 있어 각종 먹이주기 체험과 맹수들을 구경할 수있고, 야외에서 간단히 놀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되어있어 아이들과도 가보기 좋은 곳 입니다.


6. 대동하늘공원


대전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느낌의 하늘공원입니다. 벽화가 아기자기하게 그려진 대동 벽화마을을 지나 계단을 오르면 아담한 풍차와 함께 대전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7. 엑스포과학공원


한밭수목원과 마주보고 과학관 근처에 위치해 있는 엑스포 한빛탑과 꿈돌이로 유명했던 그 곳입니다. 이제는 추억이 담긴 공원으로 넓은 광장과 함께 한빛탑 전망대를 관람할 수 있고 주변에 소소하게 엑스포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8. 티놀자애니멀파크


다양한 종류의 비교적 작고 아담한 동물들을 관람,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뱀, 거북이등을 만져보거나 작은 동물들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포토존과 놀이존 등 아이들과 가보기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9. 대전어린이회관


실내외에 비교적 크게 조성된 아이들을 위한 체험장소입니다. 각종 직업체험과 감각체험을 할 수 있고 사계절 상상놀이터는 계절을 형상화해서 아이들이 뛰어 놀면서 신체효능감을 느낄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알차고 커다란 키즈카페 느낌으로 요리, 마술, 만들기 등을 비롯한 아동 전문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10. 옛터 민속박물관

한가롭게 민속촌 처럼 꾸며놓은 마을분위기의 운치있는 작은 박물관입니다. 주막이나 정자처럼 꾸며진 야외카페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모닥불 피우며 고기도 먹을 수 있고, 과거의 물건들을 구경하거나 우리나라의 옛문화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유명한 여행지가 많은 춘천, 요즘같이 날씨 좋을 때에는 꼭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들이 많네요. 1. 남이섬 유명한 여행지로 한국관광 100선에 5회연속 선정되기도 하는 등 계절별로 다양한 옷을

secondlive.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용인 여행지 추천

1. 한국 민속촌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107-1 - 소개 한국 민속촌은 대한민국 대표 전통문화, 가옥 체험 복합 테마파크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 생활, 문화 등을 관람하고 직접

secondlive.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가평은 서울, 경기 근교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자연과 레저 등이 잘 발달된 여행지 입니다. 주말이나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secondlive.tistory.com

 

 

시흥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1. 연꽃 테마파크 우리나라 최초로 연꽃이 뿌리내리며 자란 관곡지가 있는 연꽃 수변 생태공원입니다. 여름철 개화시기에는 연꽃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고 다양한 테마로

secondlive.tistory.com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울, 수도권 근교인 광명은 서울과 가깝지만 비교적 자연과 어우러진 명소들이 많은 곳입니다. 1. 광명동굴 수도권 최대 규모의 동굴로 동굴 테마파크로 조성되어있으며, 한국의 100대 관광지에

secondlive.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포천 여행 관광지 추천)

경기 북부의 아기자기한 여행 명소들이 많은 포천, 그 중 가볼만한 곳 10선을 소개해 봅니다. 1. 베어스타운 위치 :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536번길 27 소개 스키장으로 유명한 베어스타운은 스

secondlive.tistory.com

 

 

 

 

고양 일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2021.04.20 -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 시흥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파주와 함께 경기 서북부를 아우르는 고양시, 일산 등을 비롯해 주변에 가볼만한 유명한 곳이 참 많습니다. 겨울

secondlive.tistory.com

 

 

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경기 서북부의 북한산에 안겨 있는 양주,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것 같은 한적한 곳들이 많은데요. 산속 곳곳에 있는 크고 작은 관광 스팟을 소개해 봅니다. 1. 송추계곡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