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by 제2라이프 2021. 5. 12.
반응형

서울, 수도권 근교인 광명은 서울과 가깝지만

비교적 자연과 어우러진 명소들이 많은 곳입니다.

 

1. 광명동굴


수도권 최대 규모의 동굴로 동굴 테마파크로 조성되어있으며, 한국의 100대 관광지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다양한 테마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고, 해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컨셉이 추가되는 등 발전하는 테마동굴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한번쯤은 가볼만한 명소입니다.


2. 안터생태공원


생태계복원사업을 통해 2009년 개장된 안터생태공원은 공원 곳곳에 금개구리를 비롯한 야생동물들이 지나다닐 수 있는 생태통로가 있어 야생동물의 출몰을 심심치 않게 구경할 수 있어 저수지, 습지생물들을 구경하면서 예쁘고 한적하게 조성된 산책로를 거닐 수 있는 곳입니다.


3. 광명에디슨뮤지엄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다양한 과학원리를 적용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교육과 체험에 좋은 곳으로 에디슨을 비롯한 위인들의 모습이나 관련된 발명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4. 호반 아트리움


광명역 근처 아브뉴프랑 내에 위치한 예술관으로 미술, 음악 등 테마별 전시 관람을 할 수 있으며 시기마다 다른 전시를 진행합니다. 또한 원데이클래스 등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이나 예술에 관심있는 분들이 가볼만한 곳입니다.



5. 라스코전시관


광명동굴 옆에 같이 있는 전시관으로 테마를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물탐험에서는 체험형 전시 관람을 할 수 있고, 각종 미디어아트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광명동굴과 같이 둘러보기 좋은 곳 중에 하나입니다.


6. 충현박물관


조선시대 선비인 오리 이원익 선생의 종가에서 만든 종가박물관으로 그의 유물과 유적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역사교육과 함께 한적한 주변 숲길에서 고즈넉함을 느껴볼 수 있겠네요.


7. 구름산 산림욕장


경기도내 산림욕장 중 피톤치드 농도가 최상급이라는 우수한 산림욕장입니다. 숲길을 걸으며 힐링할 수 있고 곳곳에 자리잡고 쉴수 있는 데크나 정자, 숲속놀이터 등을 잘 조성해 놓은 산책 쉼터 입니다.


8. 광명 전통시장


오랜 전통을 가진 비교적 규모가 큰 시장입니다. 출입구가 20여개에 달해 길을 잃을 수 있을 만큼 복잡한데요. 그만큼 다양한 먹거리와 식당 등 온갖 잡화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9. 광명누리길


구름산 산림욕장과 광명동굴과 이어지는 둘레길로 총 6시간에 달하는 비교적 긴 코스의 숲길입니다. 오래도록 혼자 또는 둘이 걸으면서 자연과 조용히 교감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코스겠네요.

 

 

10.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제는 비교적 오래된 이케아의 첫 국내진출 지점인 광명이케아와 또 바로 연결되어 붙어있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가볍게 이것저것 즐겨볼 수 있는 곳으로 광명의 핫플레이스 중 하나입니다.

 

 

 

시흥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1. 연꽃 테마파크 우리나라 최초로 연꽃이 뿌리내리며 자란 관곡지가 있는 연꽃 수변 생태공원입니다. 여름철 개화시기에는 연꽃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고 다양한 테마로

secondlive.tistory.com

 

 

고양 일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2021.04.20 -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 시흥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파주와 함께 경기 서북부를 아우르는 고양시, 일산 등을 비롯해 주변에 가볼만한 유명한 곳이 참 많습니다. 겨울

secondlive.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가평은 서울, 경기 근교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자연과 레저 등이 잘 발달된 여행지 입니다. 주말이나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secondlive.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당일치기 야외 나들이 코스 추천)

파주에 가볼만한 곳들이 참 많은데요. 그 중 유명한 곳들을 소개합니다. 1. 마장호수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소재 출렁다리가 생기면서 더욱 유명해진 커다란 호수로, 마찬가지로 캠핑장

secondlive.tistory.com

 

 

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경기 서북부의 북한산에 안겨 있는 양주,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것 같은 한적한 곳들이 많은데요. 산속 곳곳에 있는 크고 작은 관광 스팟을 소개해 봅니다. 1. 송추계곡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

secondlive.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포천 여행 관광지 추천)

경기 북부의 아기자기한 여행 명소들이 많은 포천, 그 중 가볼만한 곳 10선을 소개해 봅니다. 1. 베어스타운 위치 :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536번길 27 소개 스키장으로 유명한 베어스타운은 스

secondlive.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용인 여행지 추천

1. 한국 민속촌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107-1 - 소개 한국 민속촌은 대한민국 대표 전통문화, 가옥 체험 복합 테마파크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 생활, 문화 등을 관람하고 직접

secondlive.tistory.com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인천에도 가볼만한 유명한 곳들이 많습니다.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월미도 소개 인천의 명물 월미도입니다. 인천 앞바다 앞에 조성된 복합 유원지로, 디스코팡팡이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