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시흥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제2라이프 2021. 4. 20.
반응형

 

1. 연꽃 테마파크


우리나라 최초로 연꽃이 뿌리내리며 자란 관곡지가 있는 연꽃 수변 생태공원입니다. 여름철 개화시기에는 연꽃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고 다양한 테마로 조성된 산책로와 테마공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관곡지 전망대 등 초록 식물들의 우거진 장관을 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로 6~9월에 만개한 연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갯골생태공원

넓은 부지에 다양한 수목들로 조성된 생태공원입니다. 봄, 가을철에 맞는 아름다운 옷을 갈아입는 곳으로, 흔들전망대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늘막텐트나 전기차 탑승, 염전체험, 갯벌 등 다양한 관람거리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3. 용도수목원

 

문화, 예술 자연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해 꾸며진 현장체험활동에 적합한 수목원입니다. 각종 식물, 허브 등을 비롯하여, 연못과 호수, 어린이 놀이터 등 어린이를 위한 시설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잘 조성된 수목들을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레일썰매, 트랙터 마차, 고구마 캐기 및 숲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학습이 운영되고 있어 아이들과 같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4. 오이도

 

해안부두로 바다를 거닐며 조개구이를 맛보거나, 수산시장을 구경할 수 있으며, 등대, 소소한 조형물이나 탈것, 해양경비정 등 아기자기한 볼거리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5. 관곡지

 

 

연꽃 테마파크 안에 있는 향토유적 제8호로 지정된 관곡지 입니다. 조선시대 강희맹이 명나라에서 연꽃씨를 가져와 이곳에 심어, 널리 퍼트리게 된 시초가 된 곳입니다. 예쁘고 고즈넉한 분위기 있는 전통정원 형식으로 연꽃테마파크와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6. 옥구공원


약간은 경사가 있는 솟아오른 구릉지에 조성된 넓은 공원입니다. 정상에 있는 옥구정에서는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일몰 구경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이 옥구정을 중심으로 장미원, 습지식물원, 조각공원, 억새정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꽃이 피거나 억새가 철일때마다 와서 관람할 수 있게 아기자기하게 조성되어 있고, 아주 높지 않은 높이에 아이들 놀이터도 있어 어린이들과 와도 좋은 곳입니다.

 

7. 배곧생명공원

 

배곧신도시에 조성된 생태공원으로 호수와 해수가 어루어져 특이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텃밭이 조성되어 있는 등 특별한 테마를 가진 복합 생태공원 입니다. 넓은 잔듸밭에서는 애견나 아이들이 뛰어놀고 휴식하기 좋고 핑크뮬리, 댑싸리 등 울긋불긋 예쁜 꽃들도 작은 규모지만 조성되어 있어서 꽃구경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8. 은계호수공원

 

시흥에 조성중인 저수지를 바탕으로 대형 호수공원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은계호수공원은 아직 완공되지는 않았습니다. 잠시 착공이 중단되어있었으나, 요즘은 한창 공사중에 있는데요. 완공되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일 듯 합니다.


9. 온동물체험농장

 


비교적 적당한 규모에 작은 새들이나 토끼 돼지 염소 등 다양한 동물들을 구경하고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동물농장입니다. 아주 큰 동물들은 없고 모래놀이나 작은 휴게공간 등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10. 월곶포구


야경이 아름다운, 일몰을 보기 위에 연인이나 가족들이 저녁때 잠시 방문하기 좋은 곳 입니다. 포구라서 작은 배들과 바닷바람을 느끼며 기분 내고 싶은 분들이 다녀오면 좋은 곳인 것 같네요. 소래포구와 이어져 있어 같이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양 일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파주와 함께 경기 서북부를 아우르는 고양시, 일산 등을 비롯해 주변에 가볼만한 유명한 곳이 참 많습니다. 겨울철에는 실내로, 여름이나 봄, 가을에는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곳들 입니다. 1. 일

secondlive.tistory.com

 

 

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경기 서북부의 북한산에 안겨 있는 양주,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것 같은 한적한 곳들이 많은데요. 산속 곳곳에 있는 크고 작은 관광 스팟을 소개해 봅니다. 1. 송추계곡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

secondlive.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포천 여행 관광지 추천)

경기 북부의 아기자기한 여행 명소들이 많은 포천, 그 중 가볼만한 곳 10선을 소개해 봅니다. 1. 베어스타운 위치 :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536번길 27 소개 스키장으로 유명한 베어스타운은 스

secondlive.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당일치기 야외 나들이 코스 추천)

파주에 가볼만한 곳들이 참 많은데요. 그 중 유명한 곳들을 소개합니다. 1. 마장호수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소재 출렁다리가 생기면서 더욱 유명해진 커다란 호수로, 마찬가지로 캠핑장

secondlive.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용인 여행지 추천

1. 한국 민속촌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107-1 - 소개 한국 민속촌은 대한민국 대표 전통문화, 가옥 체험 복합 테마파크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 생활, 문화 등을 관람하고 직접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