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by 제2라이프 2020. 12. 9.
반응형

 

 

 

가평은 서울, 경기 근교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자연과 레저 등이 잘 발달된 여행지 입니다.

주말이나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자라섬

 

 

 

소개

1943년 청평댐이 건설되며 북한강에 생긴 자라섬은 남이섬과 투탑을 다투는 가평의 유명한 관광지 입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 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총 4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생태공원 및 캠핑장, 잔디광장과 각종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주말이나 연휴에는 주변 팬션과 캠핑장이 북적거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아름다운 관광지 입니다.

 

 



2. 아침고요수목원

 

 

 

 

 

 

 

 

 

소개

아마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유명한 수목원입니다. 잣나무 숲이 울창한 축령산 자락에 조성된 수목원으로 다양한 테마의 정원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총 5천여종의 식물이 있으며 사계절 다양한 옷으로 갈아입는 아름다운 광경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야간개장도 하고 있어, 밤에는 예쁜 불꽃축제도 감상할 수 있어, 당일치기 뿐만 아니라 주변 명소들과 함께 숙박하며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3. 쁘띠프랑스

 

 

 

소개

산자락에 옹기종기 조성된 마을입니다. 쁘띠프랑스 이지만 마치 스위스마을이나 지중해 연안의 산토리니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는데요. 프랑스 문화마을로, 어린왕자를 테마로 하여, 생택쥐페리 기념관이나 오르골 하우스,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 등 프랑스의 문화를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수련시설이 있어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를 체험해 볼수도 있고 아름다운 마을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4. 남이섬

 

 

 

 

 

 

 

 

소개

무려 개인이 보유한 섬으로 알려진 남이섬입니다. 남이 장군이의 묘가 있어서 남이섬으로 불리며, 역시 가평에서 상당히 유명한 곳들 중에 하나입니다. 주변에 스카이라인 짚와이어를 타고 섬으로 들어갈 수 있고, 선착장에서 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촬영장소로도 유명하고 많은 연인 가족 관광객들로 유명한 메타세콰이어 길과 은행나무, 벗나무 등이 울창한 산림욕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고, 오래되어 잘 조성된 정원이나 산책로 등을 거닐며 힐링할 수 있는 유원지입니다.

 

 

5. 가평 레일파크

 

 

소개
가평역, 경강역간을 잇는 철도를 레일바이크로 조성한 곳입니다.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높이 30m의 북한강 철교 코스를 횡단하는 코스로 가평의 웅장하고 넓은 자연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6. 카페 더스틸 스카이워크

 

 

 

 

소개

남이섬 선착장 부근에 있는 스카이워크가 있는 카페 더스틸입니다. 강이 활짝 내려다 보이는 카페에 루프탑을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꾸며 스카이워크를 체험할 수 있고, 바로 앞에는 각종 수상레저와 번지점프를 할 수 있는 탑랜드가 있습니다. 전망 좋은 카페에서 한가롭게 쉬거나, 스카이워크, 번지점프 등 다양한 이색 체험을 해 볼 수도 있는 곳으로, 남이섬에 방문한다면 한번쯤 들러볼만 한 곳 입니다.

 

 

7.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소개

쁘띠프랑스와 함께 나라를 대표하는 테마로 조성된 마을입니다. 스위스 전통양식으로 꾸며진 예쁜 마을 곳곳을 구경하며, 스위스의 문화와 전통을 느끼고 체험해 보는 이국적인 마을입니다. 밝고 아름다운 톤으로 입혀진 마을에 커피, 치즈, 초콜릿 박물관이나 스위스의 눈 덮인 산을 표현하는 마테호른, 알프스, 융프라우 등 실제 스위스마을을 높은 퀄리티로 재현해 놓아 즐겁게 관광하기 좋은 곳입니다.

 

 


8. 잣향기푸른숲

 

소개

수령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는 산림 휴양 공간입니다.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 해발 500m일대에 조성되어 있는 잣향기푸른숲은 피톤치드 가득한 잣나무 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힐링 체험과 산림욕을 할 수 있는 쾌적한 곳입니다.

 

 

 

9. 청평 자연 휴양림

 

 

 

 

 

소개

자연과 함께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게 조성된 한적한 숲입니다. 소나무, 잔나무 등 우뚝 솟은 나무들 사이에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쾌적하게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숙박을 하며 야외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청평호수

 

 

소개
청평자연휴양림 인근에 있는 청정지역으로 지정된 호수입니다. 주변 경관이 수려해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꼽히고, 붕어나 잉어 낚시터와 물안개로 유명한 곳입니다. 인근에 다양한 호수조망 카페, 유원지와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고, 카라반이나 펜션 등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한가롭게 휴일을 보내는 인파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춘천 여행 가볼만한곳

유명한 여행지가 많은 춘천, 요즘같이 날씨 좋을 때에는 꼭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들이 많네요. 1. 남이섬 유명한 여행지로 한국관광 100선에 5회연속 선정되기도 하는 등 계절별로 다양한 옷을

secondlive.tistory.com

 

 

수원 부근 가볼만한 곳

경기도 남부의 수원에는 수도권 근교 답게 고궁을 비롯한 역사문화와 자연과 어우러진 스팟들이 있습니다. 1. 광교호수공원 광교에 신도시가 세워지면서 같이 들어서게 된 호수공원입니다. 비

secondlive.tistory.com

 

 

양평 여행 가볼만한 곳

남한강을 끼고 청계산, 유명산, 용문산에 둘러쌓인 양평은 자연친화적인 곳으로 다양한 힐링 공간이 많습니다. 1. 두물머리 소개 옛 나루터로 이용되던 곳으로 양수리 남한강의 물길이 만나 머

secondlive.tistory.com

 

 

포천 부근 가볼만한 곳

경기 북부의 아기자기한 여행 명소들이 많은 포천, 그 중 가볼만한 곳 10선을 소개해 봅니다. 1. 베어스타운 위치 :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536번길 27 소개 스키장으로 유명한 베어스타운은 스

secondlive.tistory.com

 

 

경기도 광주 당일치기 가볼만한곳

서울과 수도권 근교에서 비교적 가까워 주말에 당일치기로 인기 많은 곳 중 하나인 광주 광주산맥과 경안천 부근에 자연과 더불어 조성된 곳들이 있고, 계절별로 색을 갈아입는 아름답고 아기

secondlive.tistory.com

 

 

양주 부근 가볼만한곳

경기 서북부의 북한산에 안겨 있는 양주,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것 같은 한적한 곳들이 많은데요. 산속 곳곳에 있는 크고 작은 관광 스팟을 소개해 봅니다. 1. 송추계곡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