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제2라이프 2020. 12. 3.
반응형

경기 서북부의 북한산에 안겨 있는 양주,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것 같은 한적한 곳들이 많은데요.

산속 곳곳에 있는 크고 작은 관광 스팟을 소개해 봅니다.


1. 송추계곡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삼상리 176-1

 

 

소개

서울근교 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가까운 북한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등산로 초입에 위치한 계속 유원지 입니다. 수려한 경관과 맑은 계곡물 옆을 따라 수영장, 방갈로, 낚시터, 놀이 및 숙박시설, 음식점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계곡에서 놀고 가벼운 코스를 따라 등산까지 해볼 수 있는, 산과 물을 두루 갖춘 근교의 나들이 장소입니다. 

2. 나리공원

위치 : 경기 양주시 광사동 731

 

 

소개

서울 근교에서 꽤 넓게 조성된 핑크뮬리, 천일홍 등을 비롯한 다양한 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계절별로 14여종의 대단위 꽃단지로 조성되어 있으며, 형형색색의 꽃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10월 가을에는 핑크색으로 물드는 핑크뮬리와 붉은색의 칸나, 댑싸리 등 이색적인 광경을 한 껏 누릴 수 있습니다.

 

 

가을 주말 가볼만한곳 - 양주 나리공원 핑크뮬리, 천일홍 꽃축제

가을이면 고개를 숙이지는 않지만, 예쁜 핑크색으로 물드는 핑크뮬리를 구경할 수 있는 곳! 다양한 선명한 색상들을 뽐내며 내가 제일 예쁘다는 듯 자태를 뽐내는 천일홍과 새빨갛고 귀여운 댑

secondlive.tistory.com

3. 두리랜드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44-17

 

 

 

소개

텔런트 임채무씨가 운영하는 테마파크입니다.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바이킹, 범퍼카, 관람차 등 성인들도 탈만한 놀이기구들도 있으며, 두리 교육체험관, 플레이파크 등 실내 건물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트렘폴린, VR관련 놀이기구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시설과 키즈파크 등 다양한 구성으로 주말이면 많은 인파가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4. 가나 아트파크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8

 

소개

인간과 자연, 그리고 예술이 공존하는 예술복합공간을 컨셉으로하여, 넓은 잔디밭 둘레에 크고 작은 규모의 조각상과 예술작품 전시관, 다양한 만들기와 예술 체험 공간, 야외 놀이터 및 실내 놀이 체험장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부터 성인들까지 예술품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거나 잔디밭에 자리를 잡고 한가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비교적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입니다.

 

 

양주 가볼만한 곳 - 양주 장흥 가나아트파크

양주에는 가족이나 연인이 가볍게 놀러갈만한 곳이 많은 것 같은데요. 가나아트파크도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단위로 놀러갈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그리 넓지않아 가볍게 즐길만 하구요. 여러가

secondlive.tistory.com


5. 조명박물관

위치 : 경기 양주시 광적면 석우리 633

 

소개

빛과 조명의 과거부터 현재, 미래가 있는 조명에 관한 역사 전시 체험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시즌별로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꾸며내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조명, 역사, 빛의 원리 등 과학과 역사 등 다양한 조명과 조명에 관련된 작품들과 연극공연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6. 헤세의 정원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 419

 

 

 

소개

북한산 자락 한복판에 이름에서 느껴지듯 북유럽풍으로 조성된 아름다운 카페입니다. 탁트인 정원과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꾸며진 카페 겸 음식점에서 식사나 티타임은 물론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있습니다. 야외웨딩이나 돌잔치, 세미나, 야유회 등의 단체행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 각종 이벤트나 행사에 이용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7. 남경수목원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삼하리 386-3

 

 

 

소개

꿈의동산, 맑은시내 남경수목원 입니다. 1979년에 조성되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수목원인데요. 단순 수목원 관람 이외에 평상이나 정자 등에서 자리잡고 쉬거나, 캠핑을 하면서 그릴 바베큐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세월 풍파를 머금은 조각상들과 고즈넉한 수목원, 연못들과 공릉천을 끼고 있어 공릉천의 냇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비교적 한적하고 조용하게 힐링할 수 있는 수목원입니다.


8. 기산저수지 (브루다 카페)

위치 : 경기 양주시 백석읍 기산리

 

소개

넓게 펼쳐진 기산저수지를 조용히 둘러보며 산책을 하거나,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낚시터와 드라이브로 유명하여 곳곳에 향토음식점이 많고, 인근에 2020년 새롭게 오픈한 브루다(Brewda) 카페는 기산저수시 바로 옆에 지어져, 저수지 뷰를 자랑하는데요. 저수지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더불어 다양한 음료와 베이커리로 달콤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9. 송암스페이스센터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410

 

 

 

소개

한일철강의 송암 엄춘보 회장이 우주와 별에 대한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공간을 2007년에 설립한 교육 체험 전시관입니다. 아시아 유일의 챌린저 러닝센터는 미 항공우주국 출신 전문가들이 만들어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자랑하고, 케이블카를 타고 계명산 정상에 위치한 전망 관측대에서 별자리 관측이나 해돋이 행사를 하기도 하고, 전망 좋은 카페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10. 일영 허브랜드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삼하리 150-1

 

 

 

소개

허브를 이용한 힐링을 컨셉으로, 조성된 숲길 체험, 족욕카페, 허브티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으며, 각종 베이커리, 레스토랑 및 허브리빙샾 등 소소하게 관람하며 즐기고 허브 관련 용품 등을 쇼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