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포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포천 여행 관광지 추천)

by 제2라이프 2020. 12. 1.
반응형

경기 북부의 아기자기한 여행 명소들이 많은 포천,

그 중 가볼만한 곳 10선을 소개해 봅니다.

 

1. 베어스타운

위치 :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536번길 27

 

소개

스키장으로 유명한 베어스타운은 스키장과 콘도 이외에도 다양한 놀이공간이 있어 사계절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짚라인 어드벤처, 글램핑 바베큐,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동물농장과 숲속 놀이터를 비롯하여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은데요. 코코몽 야외수영장은 겨울철은 미니 ATV와 에어바운스 체험 등으로 운영됩니다. 또한 로비나 산책로 등 곳곳에는 베어스 타운을 상징하는 곰 모양 조형물들의 이색 포토존이 있어 어딜가나 예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2. 평강랜드

위치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소개

가을에는 핑크뮬리 명소로 꼽히는 곳 중의 하나인 평강랜드 입니다. 꽤 넓고 쾌적한 야외 수목원 형태의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곳곳에 연못과 분수대 등을 포함한 산책로와 꽃, 나무들을 접할 수 있으며, 아이들 부터 어른까지 동심으로 빠져들 수 있는 숲속 모험 놀이터가 꽤 커다랗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파전과 막걸리를 먹거나 돗자리를 가져와 잔듸광장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으며, 주변에 있는 펜션에서 한적하게 숲속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3. 산정호수

위치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성호수로411번길 89

 

소개

포천하면 빼놓을 수 없는 누구나 알만한 여행지입니다. 넓고 아름답게 조성된 산정호수 주변을 따라 조성된 둘레길 한바퀴 산책도 하고, 주변에 가을이면 억새밭이 장관을 이루는 명성산 억새꽃축제, 겨울에는 얼어붙은 산정호수에서 썰매를 탈 수 있는 썰매축제등일 열리고, 인근 한화리조트에서는 지하 700m에서 뽑아올린 약알칼리성 온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인근에 포천 이동막걸리나 이동갈비도 유명해서 오며가며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춘 국민 관광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4. 국립수목원

 

위치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소개

광릉수목원으로 불리던 전통을 자랑하는 수목원으로, 유네스코 생물 보존지역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다양하게 조성된 숲길을 선택해서 한가로운 자연 휴양을 즐길 수 있고 산림 생물, 동물, 식물 박물관 등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자연 생태를 관찰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서 나무들과 자연이 울창한 곳에서 웅장함과 고요함 등의 일상을 탈피하는 낭만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5. 아트밸리

위치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소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 탁트인 전망을 구경할 수 있고, 화강암을 채석하다 만들어진 천주호와 깎아지른듯한 기암절벽등의 절경으로 유명한 아트밸리입니다. 아기자기한 꽃밭이나 다양한 조각상 등 예쁜 전경으로 꾸며져 있고, 3층으로 되어있는 천문과학관에서는 별들에 관한 전시와 옥상의 천체관측소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리 크지 않은 산책로들을 가볍게 한바퀴 돌며 다양한 전망을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6. 허브아일랜드

위치: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947번길 35

 

소개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를 테마로 하여 지중해풍의 다양한 장식들과 볼거리들로 꾸며져 있는 허브농장입니다. 허브나 다양한 식물들을 구경하거나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허브를 이용한 비누나 아로마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라벤더, 여름에는 향기샤워, 가을에는 생생수확, 겨울에는 불빛동화 등 사계절마다 각기 다른 테마로 축제가 펼쳐집니다.

7. 아프리카예술박물관 & 카라반 캠핑장

위치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967

소개

기린, 하마, 코끼리 등 아프리카 동물 조각상 들로 가득한 예술 박물관 입니다. 입구 부근에는 연못과 다양한 꽃, 나무들이 있는 넓은 공원이 있어 박물관과 별도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박물관에서는 아프리카 예술과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작은 동물원에서는 다양한 새들과 다람쥐같은 작은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주변에 카라반 캠핑장과 연계되어 있어 한가로운 한 때를 보내고 올 수 있는 곳입니다.

8. 어메이징파크

위치 : 경기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 860

소개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어메이징 파크입니다. 서스펜션브릿지, 히든브릿지, 나인존, 과학관, 어메이징 스윙, 솔트가든 등 다양한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있습니다. 130m의 흔들다리인 서스펜션 브릿지, 숲을 가로지르는 짚라인과 어메이징파크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전망대 등을 지나 근처의 치유의 숲에서는 자연을 한가롭게 즐길수도 있는 반전 매력이 존재하는 곳 입니다.

 

9. 한탄강 하늘다리

위치 : 경기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207

소개

날씨 좋은 날 한탄강 물을 바라보며 흔들다리를 지나고 주변 경관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하늘다리와 주상절리길을 따라 걸으면서 지질공원의 다양한 모습을 한눈에 관람하고 자연의 신비를 만끽해 볼 수 있을만한 곳입니다.

10. 비둘기낭폭포

위치 : 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소개

한탄강 지질공원에 다양한 명소들 중 하나입니다. 한탄강 하늘다리와도 근교에 있어서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한탄강을 따라 내려가면, 계곡 안에 에메랄드 빛의 맑은 물을 지닌 마치 비둘기 주머니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아늑한 곳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는 푯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비로운 모양의 계곡을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