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고양 일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제2라이프 2021. 1. 7.
반응형

파주와 함께 경기 서북부를 아우르는 고양시,

일산 등을 비롯해 주변에 가볼만한 유명한 곳이 참 많습니다.

겨울철에는 실내로, 여름이나 봄, 가을에는 야외에서 즐기기 좋은 곳들 입니다.

 

 



1. 일산 호수공원

 

 

 

소개

일산을 아는 사람은 대부분 알고 있을 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일산 시민들의 주된 휴식처이자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열리는 곳이죠. 왠만한 신도시에 호수공원이 하나씩은 다 조성될 만큼, 일산 호수공원이 호수공원의 시작을 알리는 유명한 곳이 되었는데요. 상당히 큰 노래하는 분수와 봄철에 열리는 세계 꽃박람회로도 유명합니다. 호수공원 주변의 웨스턴돔과 3호선 정발산역도 부근에 위치하여 일산 시민들 비롯하여 남녀노소 불문하고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2. 현대 모터스튜디오

 

 

 

소개

현대자동차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문화 기술 복합 전시장 입니다.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공정을 관람, 체험할 수 있고, 전시된 다양한 현대자동차들의 모델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에어백이나 에어로다이나믹, 엔진의 원리 등 아이들에게도 기계공학과 첨단 모터 테크놀로지를 견학시켜 줄 수 있고, 4D 체험관 등 층별로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3. 아쿠아플라넷

 

 

 

 

소개

한화에서 운영하는 아쿠아리움 입니다. 호수공원, 킨텍스, 현대모터스튜디오 부근에 다양하게 몰려있는 전시장 중 하나로, 어린이들을 위해 귀여운 해양 생물들 캐릭터로 꾸며놓았고, 다양한 수중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관람 후 주변의 원마운트나 호수공원에서 식사나 휴식을 할 수 있습니다.


4. 벨라시타

 

 

 

소개

3호선 백석역 부근에 위치한 주상복합건물인 Y시티의 상가동으로, 지하에서 지상 2층까지 크고작은 쇼핑시설과 카페, 베이커리 시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산에서 비교적 한가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이고, 1층 광장에서는 음악 공연 등이 펼쳐져 주말에 한가롭게 한 때를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부근의 고양종합터미널에 있는 아울렛이나 교보문고 등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여 다양한 복합 상권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5. 원마운트 & 가로수길

 

 

 

소개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에 다양한 쇼핑, 음식료 시설이 조성된 쇼핑몰 성격의 야외 시설입니다. 주로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주변에 노래하는분수 쪽 호수공원과 바로 붙어있는 가로수 길 등 다양한 쇼핑, 휴게시설이 있고 주차장도 넓은 편이어서 편하게 방문해서 시간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6. 스타필드 고양

 

 

 

 

소개

3호선 삼송역 부근에 위치한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입니다. 주말이면 상당히 많은 인파가 방문하는 곳으로 트레이더스를 비롯한 쇼핑시설 이외에도 몬스터 짐이나 아쿠아필드 등 스포츠시설이나 메가박스 등 영화관도 있어 실내에서 날씨에 구에받지 않고 편하고 깨끗하게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7. 이케아 고양

 

 

 

소개

가구와 잡화용품 판매점인 이케아 고양점 입니다. 다양하게 꾸며진 쇼룸과 전시된 가구들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해 볼 수 있으며, 같은 건물 다른층에 있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서도 가구 이외의 쇼핑을 하거나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8. 롯데몰 은평

 

 

 

소개

3호선 구파발역 인근에 위치한 롯데몰 은평점 입니다. 어린이용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이 있어 아이들과 가보기 좋은 곳인데요. 다양한 키즈 놀이 시설물 들과 어트랙션이 있고, 아주 크지 않아 아기자기하게 놀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마트와 식당가 쇼핑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많은 인파가 방문하는 곳입니다. 부근의 스타필드 고양점보다 비교적 한산한 편으로 주말에도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분들이 방문할 만한 곳입니다.


9. 행주산성

 

 

 

소개

행주대첩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권율장군 동상이나 각종 기념비 등 역사를 간단하게 관람해 볼 수 있고, 산성 둘레길을 따라 한강을 바라보며 2시간 코스로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주차장에서 바로 이어져 있어, 둘레길을 꼭 이용하지 않아도 다양하게 관람이 가능 하고, 입구 부근에는 닭볶음탕이나 백숙 등 다양한 맛집들이 있어 맛있는 음식과 함께 힐링하고 오기 좋은 곳입니다.


10. 서오릉 & 서삼릉

소개

5개의 왕릉과 3개의 왕릉이 있는 서오릉 서삼릉 입니다. 왕릉 주변을 커다란 공원처럼 조성해 놓아 궁궐 내부를 걷는 듣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봄, 가을에는 푸른 나무들과 잔디밭들이 펼쳐져 있어 조용하게 산책하며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 장어나 돈까스 등 맛집들도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남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서울근교 남양주 부근의 여행 가볼만한 곳, 아이와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물의 정원 소개  북한강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꽃들과 수목, 수생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물의 정원입니

secondlive.tistory.com

 

 

시흥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1. 연꽃 테마파크 우리나라 최초로 연꽃이 뿌리내리며 자란 관곡지가 있는 연꽃 수변 생태공원입니다. 여름철 개화시기에는 연꽃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고 다양한 테마로

secondlive.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가평은 서울, 경기 근교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자연과 레저 등이 잘 발달된 여행지 입니다. 주말이나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secondlive.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포천 여행 관광지 추천)

경기 북부의 아기자기한 여행 명소들이 많은 포천, 그 중 가볼만한 곳 10선을 소개해 봅니다. 1. 베어스타운 위치 :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536번길 27 소개 스키장으로 유명한 베어스타운은 스

secondlive.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용인 여행지 추천

1. 한국 민속촌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107-1 - 소개 한국 민속촌은 대한민국 대표 전통문화, 가옥 체험 복합 테마파크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 생활, 문화 등을 관람하고 직접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