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용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용인 여행지 추천

by 제2라이프 2020. 11. 24.
반응형

1. 한국 민속촌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107-1

 

 

 

 

- 소개

한국 민속촌은 대한민국 대표 전통문화, 가옥 체험 복합 테마파크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 생활, 문화 등을 관람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가장 큰 규모의 민속촌으로, 선조들의 지혜와 공간을 느껴볼 수 있도록 민속마을을 완벽하게 재현해 놓았습니다. 각종 공연과 체험, 민속놀이 등 행사가 펼쳐지고, 세계 문화를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과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어트렉션 테마파크도 조성되어 있는 등 용인을 여행한다면 한번쯤 꼭 방문해 볼만한 곳입니다.

 

2. 용인 자연 휴양림

 -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초부리 281

 

 

- 소개

정광산 자락에 조성된 용인 자연 휴양림은 해발 562m 정광산 남쪽 자락에 162ha 규모로 조성된 휴양 공간으로, 숙박시설, 산책로와 어린이 놀이터 등이 갖춰진 유원지형 공원의 느낌입니다. 숲속체험관, 숲속의집, 야영장, 산책로, 어린이놀이숲, 슾지비오름관찰원, 잔디광장, 계곡 등 꽃, 나무, 연못과 어루러져 아름다운 힐링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삼성교통박물관

-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432

 

 

 

- 소개 

국내외 과거부터 현대까지 희귀 자동차들을 전시해 놓은 박물관입니다. 50여대의 자동차 모형과 모터사이클, 자전거 등 자동차 이외의 실물들과 관련된 부품 및 예술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체험교육 프로그램, 어린이 교통나라, 클래식 카 시승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관람과 체험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496

 

 

- 소개

3층으로 이루어진 어린이들을 위한 여행지입니다. 층별로 테마를 가지고 각종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바깥쪽에는 넓은 공터와 산책 및 놀이공간들이 있어 가볍게 구경하며 사진찍으며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요즘같이 집콕만 하다보면 힘겨울 아이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5. 용인 보정동 카페거리

- 위치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344

 

 

- 소개

사각형 형태의 주택가 골목에 자연스럽게 예쁜 까페들이 생기며 카페거리로 자리잡은 보정동 카페거리(죽전 카페거리)는 아기자기하게 조성된 거리로, 외국의 예쁜 마을 또는 유럽풍 작은 마을에 온듯한 이국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 특색입니다. 벽과 창문 등에 예쁜 그림들을 그려 놓고, 장식들로 치장되어 있는 예쁜 카페와 거리들을 걸으며, 커피나 와플 등 베이커리를 먹거나, 각종 행사를 관람하거나 거리를 거닐며 사진을 찍는 등 한가롭게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곳입니다.

6. 한택식물원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365

 

 

 

- 소개

경기 용인시 백암면에 위치한 사립 식물원 입니다. 1979년 부터 옥산리 일대를 부지로 조성해서, 각종 시설을 갖추며, 1984년에 정식으로 개원한 국내 최대 규모의 사립 식물원입니다. 1만 평의 수생식물원을 포함하여, 전체 20여만평에 36개의 주제원을 갖춘 세계적인 식물원 입니다. 봄, 가을에 각종 꽃놀이나 한적하게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7. 농촌 테마파크

 -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80-1

- 소개

이름 그대로 농촌을 재현해 놓은 듯한 풍경 및 곤충, 동물들과 각종 농촌에서 사용하는 농기구 등을 관람,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농촌관련 체험 이외에도 잔디광장, 들꽃광장, 철쭉원 등 다양한 꽃들과 인공폭포로 조성된 수목원을 관람할 수 있고, 전통놀이, 작물학습 등 각종 교육 및 전통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8. 용인 호박등불마을

-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원리 244-5

- 소개

전원 농촌마을로 조성되어 특용작물과 신작물 농업을 적용하고 있는 농촌 마을입니다. 주말농장체험과 농촌체험관광 등을 테마로 조성된 마을에서 각종 농업 및 요리 등 이색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9. 용인 곤충테마파크

 -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근삼리 274-7

 - 소개

곤충과 함께 자연속으로 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다양한 곤충전시를 위하여 곤충전문가들이 여치, 사마귀, 소금쟁이 등 다양한 종류의 곤충들을 사육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정원에서의 힐링과 다양한 곤충들의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10. 용인 대장금 파크

 -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리 778-1

 

 - 소개

과거 히트 드라마인 대장금의 촬영지로 유명한 대장금파크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인 84만평의 오픈 촬영 셋트장으로 한류 테마파크이자 문화 체험장입니다. 대장금 이후 각종 국내 사극의 주요 촬영지로 사용되고 있으며 역사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것 같은 높은 퀄리티의 셋트를 관람할 수 있는 한적한 곳입니다.

 

 

겨울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하면 생각나는 것은? 하얗게 덮힌 스키장에서의 윈터 스포츠 한판! 또 눈덮인 설산과 들판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겠죠? 그런 힘겨운 야외활동을 끝내고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이는 것! 겨울철

secondlive.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당일치기 야외 나들이 코스 추천)

파주에 가볼만한 곳들이 참 많은데요. 그 중 유명한 곳들을 소개합니다. 1. 마장호수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소재 출렁다리가 생기면서 더욱 유명해진 커다란 호수로, 마찬가지로 캠핑장

secondlive.tistory.com

 

 

시흥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1. 연꽃 테마파크 우리나라 최초로 연꽃이 뿌리내리며 자란 관곡지가 있는 연꽃 수변 생태공원입니다. 여름철 개화시기에는 연꽃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고 다양한 테마로

secondlive.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가평은 서울, 경기 근교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자연과 레저 등이 잘 발달된 여행지 입니다. 주말이나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secondlive.tistory.com

 

 

 

남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서울근교 남양주 부근의 여행 가볼만한 곳, 아이와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물의 정원 소개  북한강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꽃들과 수목, 수생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물의 정원입니

secondlive.tistory.com

 

 

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경기 서북부의 북한산에 안겨 있는 양주,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것 같은 한적한 곳들이 많은데요. 산속 곳곳에 있는 크고 작은 관광 스팟을 소개해 봅니다. 1. 송추계곡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

secondlive.tistory.com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인천에도 가볼만한 유명한 곳들이 많습니다.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월미도 소개 인천의 명물 월미도입니다. 인천 앞바다 앞에 조성된 복합 유원지로, 디스코팡팡이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