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목포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유명한 여행지 추천)

by 제2라이프 2021. 7. 28.
반응형

우리나라 최남서쪽에 위치한 목포는 항구다, 항구도시인 목포

다도해의 아름다운 바다를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고

항구도시의 정취와 목포대교를 사이에 둔 일몰 전망과 야경 등

이색적인 볼거리들과 역사를 간직한 곳입니다. 

 

 

목차

1. 목포해상케이블카

전남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 북항승강장

 

 

해상케이블카


소개
길이 3.23km로 국내 최장 해상케이블카이다. 북항에서 유달산, 고하도 스테이션을 지나면서 목포앞바다와 다도해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해볼 수 있다. 높이 또한 세계에서 정상급의 높이로 상당히 높은 곳에 설치되어 있어 더더욱 멋진 경관을 자랑한다. 왕복 한시간 가량이 소요되며 유달산과 고하도도 가볼만한 곳으로 함께 둘러보는 것이 좋다.


2. 유달산

전남 목포시 남서부

유달산 전경

소개

높이 230미터 정도의 비교적 낮은 산으로 목포시와 다도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목포하면 떠오르는 산이다.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면 마주치게 되는 스테이션이며, 낮은 산임에도 정상 부근은 경사와 기암괴석의 조화로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임진왜란때 이순신 장군이 전략을 사용하여 왜적을 물리치는데 사용했던 곳인 정상 부근의 큰 바위봉우리인 노적봉과 달성각, 마당바위, 조각공원 등 낮은 산임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케이블카를 타고 잠깐 구경하거나, 가볍게 산행을 하며 즐겨볼 수 있는 산이다.

 

3. 고하도

전남 목포시 달동

 

고하도전망

소개

목포항이나 유달산 건너편에 보이는 고하도는 예전에는 배를 타고 들어가야 했으나 목포대교가 완공되고 난 후 활기를 띄게 된 곳으로, 케이블카의 스테이션이다. 13척의 판옥선을 쌓아올린 모양의 고하도 전망대에서 목포와 다도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해안을 따라 조성된 용오름둘레길로 바다와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다.

 

4. 목포 스카이워크

전남 목포시 해양대학로 59

목포 스카이워크


소개
유달해변에서 목표대교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조성된 투명유리로 된 길이 54미터의 스카이워크로 목포의 바다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목표대교와 고하도섬, 뒷쪽으로는 유달산을 배경으로 사진찍으려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이는 곳으로 목포여행하면 한번쯤 가볍게 들러볼만한 곳이다.

5. 갓바위

전남 목포시 용해동 산86-24

갓바위


소개
천연기념물 제 500호로 지정된 오랜시간 풍화와 해식작용에 의해 만들어진 지형으로, 서해와 영산강이 만나는 끝지점에 위치해 있는 바닷가 지형을 말하며, 이 중에서도 유독 아버지와 아들바위라고 불리는 바위를 말한다. 예전에는 배를 타야만 볼 수 있었으나, 이제는 해상보행교를 통해 10여분 남짓이면 갓바위와 바다를 둘러보고 올 수 있다.

6. 삼학도

전남 목포시 산정동 1455

 

삼학도


소개

세마리의 학의 혼이 서린 섬이란 뜻의 삼학도는 목포에 전해내려오는 전설로 인해 지어진 이름으로, 삼학도공원과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목포의 눈물을 부른 가수 이난영을 추모하는 난영공원 등과 더불어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잘 조성된 꽃들과 수로 등 기본적인 공원에서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수로에서 카누체험과 골프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공간과 요트를 타고 바다를 관람할 수 있는 요트마리나도 조성되어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곳이다.

7. 목포항

전남 목포시 해안로 182

목포항

소개

목포는 항구다 라는 말로 많이 익숙한 그 목포항이다. 항구도시로 유명한 목포의 수산업과 생활모습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곳으로, 종합수산시장에서 목포의 별미인 홍어와 꽃게살 등을 구입하거나 맛볼 수 있는 목포의 냄새를 맡아볼 수 있는 곳이다.

8. 양을산산림욕장

전남 목포시 상동 산34-3

양을산 산림욕장

소개
양을산 속에 있는 산림욕장으로 산속의 저수지인 상동저수지 주변으로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다. 구간별로 쉼터와 조형물, 계곡물 등이 아기자기하게 조성되어 있어 조용하고 한적하게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9. 연희네슈퍼 시화골목

전남 목포시 해안로127번길 14-2

 

시화골목


소개
광주민주화운동을 소재로 영화 1987에서 주인공 연희가 살던 집으로 촬영장소로 활용된 곳이다. 연희네슈퍼로 많이 소개되고 있지만, 또다른 영화 롱 리브더킹, 목포영웅과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등의 촬영지로 사용되는 곳으로,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옛 달동네 마을의 정취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시화골목에 위치한 곳이다. 골목골목 아이들이 낙서해 놓은 것 같은 각종 벽그림과 벽보 등을 구경하고, 예쁜 카페들이 모여있는 바보마당에서 아기자기한 분위기와 함께 목포 앞바다와 다도해 전망을 구경해볼 수 있다. 

 

10. 춤추는바다분수

전남 목포시 미항로 115

춤추는 바다분수

소개

목포 평화광장의 바다에 조성된 세계 최초의 부유식 바다음악분수로, 최대 분사높이 70미터에 이르는 음악 분수이다. 다양한 경관조명과 워터스크린 영상공연 및 레이져쇼 등 음악과 분수와 더불어 아름다운 공연을 보여주며, 프로포즈나 각종 사연 등의 소개도 같이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 주로 야간에 야경과 함께 잠시 들르는 곳으로,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다.

 

 

 

경남 고성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공룡과 한려수도의 도시 경남 고성으로 한번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목차 1. 상족암 군립공원 경남 고성군 하이면 덕명 5길 42-23 소개 공룡발자국이나 화석이 발견된 고성은 공룡관련된 곳이

secondlive.tistory.com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목차 1. 매미성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소개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백순삼씨가 혼자 오랜시간에 걸쳐 자연재해를 막기 위에 쌓아올린 돌탑이다. 유럽 중세시대의 성 모습을 닮아

secondlive.tistory.com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수밤바다를 비롯한 낭만적인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오동도 2. 돌산공원 3. 금오도 4. 스카이플라이짚라인 5. 만성리검은모래해변 6. 낭만포차거리 7. 예술랜드 8. 유월드루지파크 9.

secondlive.tistory.com

 

 

남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이국적인 바다와 자연 남해 여행 가볼만한 곳들 10곳 1. 상상양떼목장 편백숲 2. 다랭이마을 3. 섬이정원 4. 설리스카이워크 5. 독일마을 6. 보물섬전망대 7. 금산 보리암 8.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secondlive.tistory.com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한려해상 풍경이 아름다운 통영 가볼만한 곳들 10곳 소개 1. 연화도 2. 이순신공원 3. 디피랑 4. 통영케이블카 5. 소매물도 6. 욕지도모노레일 7. 해저터널 8. 장사도해상공원까멜리아 9. 나폴리농원

secondlive.tistory.com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사계절 휴양지인 부산, 해운대 이외에도 아름다운 다양한 가볼만한 곳들이 있습니다. 목차 1. 태종대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소개 부산대교를 지나서 영도 해안을 따라 최남단으로 내려가면 위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