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제2라이프 2021. 6. 11.
반응형

한려해상 풍경이 아름다운

통영 가볼만한 곳들 10곳 소개

 

 

 

1. 연화도
2. 이순신공원
3. 디피랑
4. 통영케이블카
5. 소매물도
6. 욕지도모노레일
7. 해저터널
8. 장사도해상공원까멜리아
9. 나폴리농원
10. 더카트인통영

1. 연화도

경남 통영시 욕지면 연화리

연화도 전경

소개

한려해상 청정해역에 위치한 섬으로 바다에 핀 연꽃이라는 뜻으로 멀리서 바라보는 섬의 보습이 꽃잎이 겹겹이 봉우리진 연꽃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아름다운 바다로 둘러쌓인 풍경을 보면서 연화봉 능선을 따라 산책하는 관광객들이 많은 방문을 하는 곳으로 이색적인 트래킹을 하길 원하는 사람들은 꼭 가볼만한 곳이다.

2. 이순신공원

경남 통영시 정량동 688-1

이순신 공원

소개

한려해상에서 많은 해전을 치루었던 이순신의 동상과 판석이 깔려있다. 확트인 바다 앞쪽으로 넓은 잔디와 아기자기한 숲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들과 바다를 오가며 조용하고 상쾌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3. 디피랑

경남 통영시 남망공원길 29

디피랑

소개

비교적 최근에 개장한 남망산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장 야간 디지털 테마파크이다. 빛과 조명을 활용하여 15개의 테마로 산책로를 조성해 놓아 많은사람들이 찾고 있는 요즘 가볼만한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4. 통영케이블카

경남 통영시 발개로 205

통영케이블카 전망

소개

미륵산까지 연결된 상당히 긴 케이블카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며 통영의 절경을 관람할 수 있고, 상부에 있는 전망데크와 30분정도면 등산할 수 있는 국내 100대명산중 한 곳인 미륵산까지 올라가며 곳곳에서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절경을 한층 만끽해 볼 수 있는 꼭 가봐야할 곳 중의 한곳이다.

 

5. 소매물도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소매물도

소개

통영에서 배를타고 갈 수 있는 한려해상의 섬들 중 하나로 파도의 침식작용으로 형성된 해안의 수직 절벽과 기암괴석, 해식동굴, 시아치 등 파도의 침식작용으로 형성된 해안지형 경관이 절경을 이루고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트인다.  통영 8경 중 제 3경에 해당하여 한번쯤은 꼭 가볼만한 곳이다.

6. 욕지도모노레일

경남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욕지도모노레일

소개

비교적 최근인 2019년에 개장한 8인승 모노레일을 타고 절경을 감상하며 욕지도 정상인 천왕산 대기봉을 다녀올 수 있다. 욕지도는 모노레일 이외에 트래킹듀 가능하여 한려수도의 아름다움을 천천히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7. 해저터널

경남 통영시 도천길 1

해저터널

소개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당동부터 미수2동까지 500여미터를 해저로 연결한 터널이다. 터널 중간부근에 해저터널의 공사장면 등 유래가 적혀있고 바다 밑이라는 것을 실감하긴 어렵겠지만 독특한 곳으로 한번 쯤 가볍게 가볼만한 곳이다.

8. 장사도해상공원까멜리아

경남 통영시 한산면 장사도길 55

소개

통영, 거제 등지에서 가볼 수 있는 배를타고 가야하는 섬 장사도는 섬 위를 까멜리아 해상공원으로 조성해 놓았다. 트래킹한다는 개념보다는 천천히 예쁘게 조성된 공원을 둘러보고 바다도 조망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9. 나폴리농원

경남 통영시 산양읍 미륵산길 152

나폴리농원

소개

통영 미륵산 중턱에 위치한 편백나무 숲으로 둘러쌓인  자연치유체험농원이다. 편백숲 사이로 조성된 곳을 맨발로 체험하고, 족욕, 산림욕, 피톤치드케어 등 아토피와 비염, 스트레스 등 치유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10. 더카트인통영

경남 통영시 도산면 도산일주로 147

카트인통영

소개

아시아 최초의 실내외 카트체험장으로 카트라고는 하지만 성인용의 경우 상당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통영에는 멋진 절경 이외에 다양한 레포츠들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카트체험을 해보려는 사람들이 최근 많이 몰리는 곳이다.

 

 

 

남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이국적인 바다와 자연 남해 여행 가볼만한 곳들 10곳 1. 상상양떼목장 편백숲 2. 다랭이마을 3. 섬이정원 4. 설리스카이워크 5. 독일마을 6. 보물섬전망대 7. 금산 보리암 8.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secondlive.tistory.com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울산 여행 가볼만한 곳들 10곳 1. 울산대공원 2. 대왕암공원 3. 간절곶 4. 자수정동굴나라 5. 태화강국가정원 6. 선암호수공원 7. 작천정계곡 8. 외고산옹기마을 9. 장생포고래박물관 10. 파래소폭포 1

secondlive.tistory.com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하기 좋은 곳)

1. 이월드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고 200 대구 인근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곳으로 테마파크와 공원과 83타워가 붙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하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 중 하나이다. 철마다 예

secondlive.tistory.com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산과 바다로 대표되는 언택트 여행지 1. 설악산국립공원 강원 인제군 북면 한계리 속초하면 생각나는 것은 바다와 함께 푸르르고 험하디 험한 산악이 떠오른다. 속초와 인제에 넓게 걸쳐있는 한

secondlive.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근 국내여행 중 가장 각광받고 있는 곳 제주도 수많은 여행지가 있어 한 번으론 아쉽다. 1. 한라산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산15-1 제주하면 떠오르는 한라봉과 더불어 명산인 한라산과 백록담이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