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by 제2라이프 2021. 6. 28.
반응형

 

사계절 휴양지인 부산,

해운대 이외에도 아름다운

다양한 가볼만한 곳들이 있습니다.

 

목차

     

     

     

     

     

     

    1. 태종대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태종대 전경


    소개

    부산대교를 지나서 영도 해안을 따라 최남단으로 내려가면 위치하고 있는 태종대 유원지는 120여종의 수목과 해안의 절벽지형과 기암괴석, 탁트인 바다의 조화가 절경을 이루는 관광 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날씨가 좋은 날이는 일본의 쓰시마섬까지 볼 수 있을 만큼 탁트인 대한해협을 관망할 수 있고, 2013년에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하는 3대 자연환경 보전 제도(세계유산, 생물권보존지역, 지질공원) 중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되기도 할 정도로 지형과 지질 유산과 생태 문화적인 가치를 지닌 지역으로 인적받고 있다. 태종대의 명칭은 신라시대의 제 29대 태종무열왕이 해안가 쪽의 돌출되고 넓은 평평한 곳에서 바다를 향해 활을 쏘았다는 유래와 함께 태종대라고 불리게 되었고, 군사요새 기지로도 사용되다가 현재는 부산을 대표하는 해안절경을 간직한 자연생태 명승지로 아직 방문해보지 않았다면 꼭 가봐야할 곳 중 하나이다. 직접 트래킹을 하거나 순환도로변을 따라 운행되는 다누비열차, 유람선 관람 등 다양한 관광 코스가 있다.

     

    2. 아홉산숲

    부산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아홉산숲

    소개

    산봉우리가 아홉개라고 해서 아홉산이라고 불리는 이 곳 기장 철마면 웅천리는 1972년에 그린벨트로 고시되고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개발행위가 제한되어 있어 다른 지역들과 달리 자연환경 생태를 그대로 보존할 수 있었고 그로인해 대나무와 편백, 삼나무, 은행 등이 울창하게 쭉쭉 뻗어 있는 모습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다. 미동 문씨들이 400여년을 가꿔온 사유지로 원래는 자연림이었으나 250여년 전부터는 인공적으로 은행나무, 대나무, 편백나무, 삼나무 등을 추가로 가꿔오고 있다. 영화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높이 솟은 빽빽한 대나무 숲은 실제 이곳에서 촬영한 장면도 많을 정도로 신비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대나무 숲에서부터 홍송 보전림, 전마무 가로수길, 편백숲, 삼나무 숲 등 이정표를 따라 각각 테마별로 조성된 숲을 거닐며 산림욕을 하고 또다른 세계에 와 있는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3. 암남공원

    부산 서구 암남동 산193

    암남공원

    소개

    구름다리를 타고 오르는 정상에서 남쪽 바다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암남공원이다. 소나무 등 울창한 나무로 삼림욕을 하며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전망대와 구름다리, 산책로와 해변의 절벽 지형과 바다가 조화를 이룬 바다 끝자락과 접한 공원으로 바닷가 쪽에는 바다낚시를 할 수도 있다. 송도해상케이블카로 송림공원과 이어져 있어 주변 관광코스로 함께 접하게 되는 공원이고, 암남공원 주차장 입구쪽의 산책길을 따라 송도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해안길도 한번 걸어볼만 하다.

    4.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소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와 송정 구간을 동해 남부선의 옛 철도시설을 재조성하여 해안을 따라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을 운영하는 시설이다. 해운대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은 부산의 수려한 해안절경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있어 한번쯤은 이용해볼만하다.

    5.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흰여울문화마을

    소개

    2011년부터 폐가와 공가를 리모델링하여 지역 예술가들과 협업하여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생활 속 문화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어 만들어진 벽화마을이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 변호인 등에도 소개되었고, 이 외에도 다른 드라마나 매체로 한번쯤은 접해봤을 법한 분위기의 마을로 근교 주민들이나 여행객들에게 아기자기한 볼거리 들을 제공하고있다. 개성있는 카페들과 공방에게 시간을 보낼 수 있고 형형색색의 벽과 함께 사진을 찍거나 바다를 구경하고 해안산책로까지 가볼 수도 있다.

    6. 다대포

    부산 사하구 다대동

    다대포 몰운대

    소개

    큰 포구가 많은 곳이라 하여 다대포로 불리우며, 태종대, 해운대와 더불어 3대로 불리우는 몰운대가 있다. 몰운대는 울창한 소나무와 기암괴석의 조화로 지방문화제 기념물 제 27호로 지정되어있다. 주변의 다대포해수욕장은 수심이얕고 따뜻한 온도에 너른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어 여름마다 많은 피서객들이 몰리는 곳이다. 이 외에도 철새도래지인 을숙도생태공원, 낙동강하구생태공원, 낙조분수 등의 관광 명소들이 있다.

    7. 동백섬

    부산 해운대구 우동 710-1

    동백섬

    소개

    노래 가사에도 등장하는 붉은 동백꽃이 꽃방석을 이루었다고할 정도의 동백꽃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봄철이면 붉게 물드는 동백섬 순환로를 산책하며 부산의 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해안 절벽에 다다르면 통일신라의 학자인 고운 최치원선생이 썼다고하는 해운대라는 석각을 볼 수 있는데, 이때부터 아름다운 경치를 간직한 해운대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웨스틴조선호텔 앞의 이정표를 따라 오솔길과 인어상 등 바닷길을 구경하고, 정상의 해운정까지 숲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해운대 앞바다를 상쾌하게 둘러볼 수 있는 곳이다. 추가로 밤에는 동백섬 주차장이나 더베이101쪽에서 건너편 광안대교와 고층주상복합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야경 명소로 밤에도 한번 가볼만한 곳이다.

    8.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71

     

     

     

    송도 케이블카


    소개

    송도해수욕장 동쪽의 송림공원과 남쪽 암남공원의 해상을 이어 만든 케이블카로 우리나라 제 1호 공설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의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한 복원사업을 통해 2017년 6월부터 개장하였다. 바다 한가운데의 해상에서 부산 영도와 송도 전역의 파도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9. 감천문화마을

    부산 사하구 감내2로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


    소개

    산자락을 따라 계단식으로 집들이 주욱 늘어서 있는 특이한 지형으로 흡사 달동네와 같은 느낌을 주는 1950년대 6.25 피난민들의 힘겨운 삶의 터전이었던 곳을 지역 예술인들과 주민들이 형형색색으로 아름답게 꾸미고 가꿔 과거의 정취를 아름답게 보존하여 재탄생시킨 곳이다. 영화 어디에선가 보았을 법한 지형으로 파스텔톤으로 꾸며져 있어 부산의 산토리니로 불리기도하는 곳으로, 각종 문화작품들과 공방체험, 작은 행사 등 체험프로그램과 게스트하우스 숙박시설도 있어 조용히 예쁜 마을을 둘러보며 여행해보기 좋은 곳이다.

    10. 광안리

    부산 수영구 민락동

     

     

     

    광안리


    소개

    해운대와 더불어 여름철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광안리다. 광안리해수욕장은 물론 선착장과 다양한 먹거리, 맛집 등 여름철에 그야말로 불야성을 이루는 곳이다. 낮에는 해수욕을하고, 해가지는 저녁에는 요트투어를 하며 광안대교의 야경을 한껏 구경하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먹는 야식의 맛은 상상만해도 이미 피서를 떠난 듯 시원한 느낌이 든다. 올 여름에도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광안리, 부산은 늘 최고의 여행지인 듯 하다.

     

     

     

    남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이국적인 바다와 자연 남해 여행 가볼만한 곳들 10곳 1. 상상양떼목장 편백숲 2. 다랭이마을 3. 섬이정원 4. 설리스카이워크 5. 독일마을 6. 보물섬전망대 7. 금산 보리암 8.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secondlive.tistory.com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수밤바다를 비롯한 낭만적인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오동도 2. 돌산공원 3. 금오도 4. 스카이플라이짚라인 5. 만성리검은모래해변 6. 낭만포차거리 7. 예술랜드 8. 유월드루지파크 9.

    secondlive.tistory.com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한려해상 풍경이 아름다운 통영 가볼만한 곳들 10곳 소개 1. 연화도 2. 이순신공원 3. 디피랑 4. 통영케이블카 5. 소매물도 6. 욕지도모노레일 7. 해저터널 8. 장사도해상공원까멜리아 9. 나폴리농원

    secondlive.tistory.com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울산 여행 가볼만한 곳들 10곳 1. 울산대공원 2. 대왕암공원 3. 간절곶 4. 자수정동굴나라 5. 태화강국가정원 6. 선암호수공원 7. 작천정계곡 8. 외고산옹기마을 9. 장생포고래박물관 10. 파래소폭포 1

    secondlive.tistory.com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하기 좋은 곳)

    1. 이월드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고 200 대구 인근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곳으로 테마파크와 공원과 83타워가 붙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하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 중 하나이다. 철마다 예

    secondlive.tistory.com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문화 유적지의 천국 경주 여행 추천)

    역사책의 한 페이지에 잠든 이 곳 경주, 수학여행의 한켠에 추억처럼 잠겨있는 듯한 느낌으로 꼭 한번쯤 다시 가볼만한 곳입니다. 1. 동궁과월지 경북 경주시 월화로 102 안압지 님북국시대 통일

    secondlive.tistory.com

     

     

    제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근 국내여행 중 가장 각광받고 있는 곳 제주도 수많은 여행지가 있어 한 번으론 아쉽다. 1. 한라산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산15-1 제주하면 떠오르는 한라봉과 더불어 명산인 한라산과 백록담이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