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제2라이프 2021. 6. 14.
반응형

 

여수밤바다를 비롯한 낭만적인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오동도
2. 돌산공원
3. 금오도
4. 스카이플라이짚라인
5. 만성리검은모래해변
6. 낭만포차거리
7. 예술랜드
8. 유월드루지파크
9. 이순신광장
10. 디오션워터파크

1. 오동도

전남 여수시 수정동

오동도 공원

소개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여수에 있는 섬으로 멀리서 보면 모양이 오동잎처럼 생겼고, 옛부터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은 곳이라서 오동도라 불리게 되었다. 현재는 이 섬의 명물인 동백나무 등을 비롯하여 193종의 희귀 수목들이 곳곳에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임진왜란때 이순신 장군이 이곳의 조릿대 화살을 만들어 왜군을 무찔렀다고 하고 1933년에 방파제가 준공되어 육지와 연결된 섬이 되었다. 소라바위, 코끼리바위, 병풍바위 등 기암절벽 등이 자연 조성되어 있고 섬 자체가 낭만적인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어 도보로 여수 앞바다와 오동도의 절경을 감상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2. 돌산공원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산355-1

 

돌산공원 전망

소개

여수앞다바와 여수 전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여수 앞바다와 여수시가지, 여수항 등이 한 눈에 조망되는 높이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여수시민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일몰과 야경 명소로도 유명하며 근처의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오동도를 오가며 맞는 일몰이 환상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3. 금오도

전남 여수시 남면 심장리

금오도 비렁길 전망

소개

여수 남서쪽에 위치한 섬으로 커다란 자라를 닮았다하며 금오도라 이름 붙였다고 한다. 여수에서 배를타고 20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금오도는 아찔한 해안절벽을 따라 다도해상국립공원의 절경을 체험하는 비렁길 트래킹 코스로 유명하다. 다양한 명품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4. 스카이플라이짚라인

전남 여수시 박람회길1

스카이플라이 짚라인

소개

여수 세계엑스포장 부근 바다 사이를 연결하여 짚라인으로 왕복하는 레포츠다. 바다위를 가로지르며 바닷바람을 만끽하면 가슴이 뻥뚤리는 경험을 하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곳. 주변에 한화아쿠아플라넷이나 박람회장, 호텔 등과 함께 관광코스로 적합하다.


5. 만성리검은모래해변

전남 여수시 만흥동

만성리 검은모래 해수욕장

소개

국내 유일의 검은모래해변으로 독특한 색상의 모래가 펼쳐진 해수욕장이다. 규모가 큰 해수욕장은 아니지만 햇볕에 달궈진 검은모래에서 원적외선 등 피부와 신경통 등에 좋은 효과를 내는 물질이 나온다고 알려져 있어 점점 찾는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곳이다.


6. 낭만포차거리

전남 여수시 하멜로 102

 

낭만포차거리 야경

소개

여수하면 생각나는 밤바다, 그 밤바다를 품은 이름조차 낭만스러운 낭만포차거리는 점점 명성을 더해 한번쯤은 여수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들러보는 곳이다. 다양한 해산물들과 아름다운 야경으로 말 그대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한껏 느껴볼 수 있다.

7. 예술랜드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예술랜드

소개

바다 앞에 조성된 조각공원과 스카이워크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조각공원은 실내외 다양한 조형물들과 정원들을 바다배경으로 구경할 수 있고, 트릭아트와 인공암반동굴, 마이더스의 손 등 유명한 포토존 등이 있다. 바다위를 체험하는 스카이워크, 공중그네 등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으니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다.

 

8. 유월드루지테마파크

전남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

 

유월드루지테마파크

소개

비교적 높은 곳에서 내려오며 경치와 속도감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루지 뿐만아니라 본관 루프탑의 포토존과 다이노밸리 등 실내외 긱종 즐길거리들이 많이 있어 가족단위나 동심으로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들이 가볼만한 곳이다.


9. 이순신광장

전남 여수시 선어시장길 6

이순신광장

소개

여수를 다니다보면 한번쯤 보게되는 이순신동상이 서있는 그 곳의 광장이다. 이순신과 거북선의 모형이 전시되어있고 이순신과 관련된 설명과 여수의 옛모습 등 역사적인 내용들이 전시되어있다. 조용한 광장과 바다에서 주변 먹거리 등을 맛보며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10. 디오션워터파크

전남 여수시 소호로 295

디오션워터파크

소개

여수 바다 옆에 조성된 워터파크로 비교적 넓고 실내외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어트랙션이 조성되어 있다. 뒤로 펼쳐진 남해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인피니티풀이 있고, 풀이 아니더라도 멀리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여름철엔 한번쯤은 꼭 가봐야할 곳이다.

 

 

 

 

 

통영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한려해상 풍경이 아름다운 통영 가볼만한 곳들 10곳 소개 1. 연화도 2. 이순신공원 3. 디피랑 4. 통영케이블카 5. 소매물도 6. 욕지도모노레일 7. 해저터널 8. 장사도해상공원까멜리아 9. 나폴리농원

secondlive.tistory.com

 

 

남해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이국적인 바다와 자연 남해 여행 가볼만한 곳들 10곳 1. 상상양떼목장 편백숲 2. 다랭이마을 3. 섬이정원 4. 설리스카이워크 5. 독일마을 6. 보물섬전망대 7. 금산 보리암 8.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secondlive.tistory.com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울산 여행 가볼만한 곳들 10곳 1. 울산대공원 2. 대왕암공원 3. 간절곶 4. 자수정동굴나라 5. 태화강국가정원 6. 선암호수공원 7. 작천정계곡 8. 외고산옹기마을 9. 장생포고래박물관 10. 파래소폭포 1

secondlive.tistory.com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하기 좋은 곳)

1. 이월드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고 200 대구 인근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곳으로 테마파크와 공원과 83타워가 붙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하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 중 하나이다. 철마다 예

secondlive.tistory.com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문화 유적지의 천국 경주 여행 추천)

역사책의 한 페이지에 잠든 이 곳 경주, 수학여행의 한켠에 추억처럼 잠겨있는 듯한 느낌으로 꼭 한번쯤 다시 가볼만한 곳입니다. 1. 동궁과월지 경북 경주시 월화로 102 안압지 님북국시대 통일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