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국내여행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by 제2라이프 2021. 6. 8.
반응형

원주 여행 가볼만한 곳들 10곳

1. 소금산출렁다리
2. 뮤지엄 산
3. 원주레일파크
4. 백운산자연휴양림
5. 치악산자연휴양림
6. 한지테마파크
7. 강원감영
8. 소나타오브라이트
9. 행구수변공원
10. 간현관광지

1. 소금산출렁다리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4

 

소금산출렁다리

소개

작은 금강산이라고 불릴만큼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소금산에 조성된 국내 산악 최장 길이 200미터의 출렁다리이다. 주차장에서 540여 계단을 거쳐 30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고 다리를 건너며 만나는 원주 산악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다리를 지나 다양한 코스로 트래킹하며 원주의 산과 경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2. 뮤지엄 산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뮤지엄산

소개

원주의 산 자락에 위치한 뮤지엄산은 최근 드라마 마인의 촬영지로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다. 제지로 유명한 한솔그룹 이인의 전 고문이 문화와 예술을 후대에 전파하려는 취지로 만든 곳으로 종이박물관이 내부에 있고, 외부는 일본 곤축 거장 안도다다오가 설계하고 제임스 터렐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확 트인 야외 카페에서 산을 바라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3. 원주레일파크

강원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

원주레일바이크

소개

간현역과 판대역 사이를 오가며 원주의 산새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출발 후 기차를 타고 가면서 관람을 하고, 올때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강원도의 향기와 정취를 만끽해 볼 수 있다. 

 

4. 백운산자연휴양림

강원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166

백운산 자연휴양림, 용소폭포

소개

계곡 맑고 숲이 푸르른 백운산 트래킹을 하고, 용소폭포을 구경하거나 물놀이를 하면서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휴양숙소를 예약하고 충분한 산림욕을 즐길수도 있다. 최근 시국에 한적한 곳에서 가족들끼리 고즈넉한 시간을 보내길 원하는 사람들의 예약이 몰리는 곳 중 하나이다.

 

5. 치악산자연휴양림

강원 원주시 판부면 휴양림길 66

치악산 자연휴양림

소개

백운산 줄기와 연계되어 원주 제천간 이어진 산맥에 위치한 치악산국립공원의 자연휴양림이다. 크고작은 계곡과 기암괴석, 울창한 산새 등 산속 깊은 곳에서 고즈넉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최근에는 착공 5년만에 둘레가 140km에 이르는 둘레길이 완공되어 치악산 가장자리를 따라 산 전체를 한바퀴 순환하도록 되어 있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역시 한적한 곳에서 시간을 보내길 원하는 사람들로 예약이 붐빌 듯하며,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다.

6. 한지테마파크

강원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

한지테마파크

소개

원주 한지테마파크는 한지를 주제로 하여 각종 전시와 교육, 체험활동을 제공하며, 한지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이다. 비교적 최근인 2010년 개관하여 본관에는 각종 체험실과 도서관, 전시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야외공원에도 한지로 만들어진 각종 조형물들과 깔끔하게 꾸며진 정원들을 둘러보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7. 강원감영

강원 원주시 일산동

강원감영

소개

고종 32년(1895년)에 감영이 폐지될 때까지 강원도 관찰사가 공무를 수행하던 정청으로, 선화당을 비롯하여 객사 및 부속 건물 31여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복원, 재연해 놓았다. 백성들을 위해서 올바른 수행을 하는 지 관찰하는 감사 역할을 하던 곳으로, 해당 모습을 무료로 볼 수 있도록 개방해 놓았다. 한적한 정원과 연못도 같이 둘러보고 원주시내에서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8. 소나타오브라이트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1길 66

 

오크밸리 소나타오브라이트

소개

오크밸리 리조트 주변을 야간에 아름답고 아기자기한 조명들로 꾸며 놓아 산책로를 이용하여 진행하는 라이트쇼의 명칭이다. 야간 산책을 한다는 것 자체가 낭만적인데,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왈츠와 신비로운 분위기의 음악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각종 레이저와 홀로그램 등 다양한 효과로 이루어진 소나타 쇼를 관람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오크밸리 리조트 투숙객은 할인되므로 리조트를 예약해서 다녀올 경우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다.

 

9. 행구수변공원

강원 원주시 행구로 362

소개

행구기후테마공원으로 불리며, 수변공원 한쪽에 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와 홍보관 등이 있어 기후변화에 대한 교육,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변공원은 수변데크, 분수와 물놀이 시설 등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으며, 오케스트라나 난타 같은 볼만한 공연들도 간간히 펼쳐지고 있어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에서 여가시간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10. 간현관광지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소개

소금산출렁다리가 있는 원주 8경중 제 5경인 천연관광지 간현관광지이다. 입구쪽에 굽이치는 물과 펼쳐진 산들을 감상하며 소금산 출렁다리를 건너 다양한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21년 말경에는 출렁다리보다 더 긴 유리다리와 절벽에 길을 만든 잔도 그리고 케이블카도 개통된다고 하니, 더욱더 많은 관광객들로 붐빌 것으로 보인다.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홍천 여행 추천)

수도권에 비교적 근접한 강원도 홍천 푸른 산과 맑은 강물에 흠뻑 취해보기 좋은 곳 1. 알파카월드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풍천리 310 청정자연인 강원도 홍천의 푸른 자연 숲속 그대로의 모습으

secondlive.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유명한 여행지가 많은 춘천, 요즘같이 날씨 좋을 때에는 꼭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들이 많네요. 1. 남이섬 유명한 여행지로 한국관광 100선에 5회연속 선정되기도 하는 등 계절별로 다양한 옷을

secondlive.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가평은 서울, 경기 근교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자연과 레저 등이 잘 발달된 여행지 입니다. 주말이나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 봅니다. 1.

secondlive.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남한강을 끼고 청계산, 유명산, 용문산에 둘러쌓인 양평은 자연친화적인 곳으로 다양한 힐링 공간이 많습니다. 1. 두물머리 소개 옛 나루터로 이용되던 곳으로 양수리 남한강의 물길이 만나 머

secondlive.tistory.com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쌀과 도자기로 유명한 이천 이 외에도 다양한 가볼 곳들이 있다. 1. 이천 테르메덴 / 카라반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실내와 야외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는 유럽풍 컨셉으로 조성된 스

secondlive.tistory.com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자연친화적인 여주에도 가볼만한 신선한 곳이 참 많습니다. 1. 은아목장 경기 여주시 가남읍 금당5길 139 2대째 직접 관리하는 가족들이 이끌어 나가는 잘 가꾸어진 이국적인 초원과 들판에 있는

secondlive.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용인 여행지 추천

1. 한국 민속촌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107-1 - 소개 한국 민속촌은 대한민국 대표 전통문화, 가옥 체험 복합 테마파크입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 생활, 문화 등을 관람하고 직접

secondlive.tistory.com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산과 바다로 대표되는 언택트 여행지 1. 설악산국립공원 강원 인제군 북면 한계리 속초하면 생각나는 것은 바다와 함께 푸르르고 험하디 험한 산악이 떠오른다. 속초와 인제에 넓게 걸쳐있는 한

secondlive.tistory.com

반응형

댓글